2011년 3월 15일 화요일

Weekly News - 3월 11일


이번 주 한인회 미팅은 당일 마감일이었던 포트리 교육위원 선거 후보 등록일을 맞아 교육위원 선거와 관련된 이슈들이 집중 토의되었습니다. 헬렌 윤 후보를 후원하기 위해 조직된 포트리 선거 대책 위원회는 (위원장, 앤드류 김 전 포트리 한인회장) 한인회 임원진과 더불어 오는 4월 27일에 실시될 교육위원 선거의 구체적인 선거 캠페인 일정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선거운동 진행의 효과적인 홍보 전략 및 한인 부재자 투표수 확대와 신규 유권자 확보를 위한 여러 방안들을 강구하였습니다.
그 밖에 포트리 타운에서 시행되고 있는 각종 행정 관련 이슈들과 제 13회 KAAFL장학기금 조성 골프대회 등 포트리 한인회의 상반기 기획 행사에 지역 한인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이사진들의 홍보활동이 요청되었습니다. 한인회 골프대회가 한인 2세들을 위한 장학기금 조성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연례행사인 만큼 더욱 알차고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하기 위하여 한인회 임원진들과 이사님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한인 교육위원 후보, 헬렌 윤 선출 후원, 포트리 선거 대책 위원회 결성
헬렌 윤 후보 당선을 목표로 이번에 결성된 포트리 선거 대책 위원회는 부재자 투표수 확보, 신규 유권자 확대 등에 역점을 두고 보다 한인 유권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선거 전략을 수립해 본격적인 선거 캠페인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지난 선거 결과를 분석, 올 선거의 당락 확정에 영향을 줄 목표 득표수를 1,400표로 세워 이를 실현을 위해 매주 정기적으로 선거 대책 회의를 갖고 앞으로의 선거 캠페인 전략과 활동 방향을 수립, 투표 참여 홍보와 유권자 등록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펼쳐나갈 방침입니다. 또한 2,000여명의 한인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함은 물론, 약 500여명으로 추산되는 중국계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윤 후보를 소개하여 투표에 동참하게 할 계획입니다.

포트리 한인회와 지역 한인 인사들의 검증을 거쳐 이번 선거에 출마한 헬렌 윤후보는 열과 성의를 다해 학군을 개혁, 발전시켜나갈 역량 있는 적임자입니다. 또한 현재 입후보한 타 후보들과는 달리 시급히 변화하고 있는 교육 환경에 적합하게 대처해나갈 능력을 갖춘 것은 물론, 후보가 쌓아온 그간의 경험을 활용하여 포트리 학군의 발전을 위해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후보입니다. 여러분의 귀중한 한 표를 우리 아이들의 교육발전을 위해 앞으로 열심히 활동해나갈 헬렌 윤 후보에게 행사하여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한편, 포트리 선대위는 오는 3월 22일 (오전 11시 30분) 포트리 공립 도서관에서 헬렌 윤 교육위원 후보를 언론 매체들을 통해 한인 사회에 소개하는 공식 기자회견과 함께 기금 모금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모쪼록 지역 한인 여러분들의 많은 참석을 바랍니다. 
교육위원 선거, 투표 참여 안내

포트리 선거 후원회에서는 한인 유권자들의 선거 참여 편의를 조달하기 위해 아래의 장소에서 유권자 등록 및 부재자 투표 신청을 하실 수 있도록 신청서를 구비하여 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참정권을 가지신 한인 여러분 중 아직까지 투표 참여를 위한 유권자 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4월 6일, 유권자 등록 마감일까지 꼭 등록을 마쳐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신청서 종류: 
유권자 등록 서류: 전에 선거등록을 안 한 시민권자 또는 기 등록자중 주소 변경자
부재자 투표 신청서: 선거 당일, 직접 투표를 못 하시는 분 (우편으로 투표)

2011년 교육위원 선거 주요 일정: 
3월 8일: 후보 등록 마감 (포트리 시, 총 6명의 후보 등록, 3명 선출 예정)
3월 22일: 포트리 선거 대책 위원회 주관, 헬렌 윤 후보 공식 기자회견 및 기금모금 행사 포트리 공립 도서관, Basement Meeting Room (오전 11시 30분)
3월 23일: School #3 PTA 주관, 후보자 토론회 (저녁 7시)
4월 5일: The Fort Lee Homeowners Association, 후보 토론회
4월 6일: 유권자 등록 마감
4월 20일: 부재자 투표 우편 신청 마감 (by mail)
4월 26일: 부재자 투표 직접 신청 마감, 오후 3시 (by person)
4월 27일: 교육위원 선거일 (오후 2시부터 저녁 9시까지)

유권자 등록 장소 안내 (포트리 선거 후원회: Tel. 201-944-9948) 
Fort Lee: State Farm Insurance, 메디슨 약국, 노아 은행, 신한 은행, EZ Rent A Car, Fort Lee Vision, 경희 한의원
KAAFL 계간지 ‘포트리 소식’ 제 29호 발행 준비
포트리 한인회 집행부는 제 29호 ‘포트리 소식’의 편집회의를 갖고 구체적인 기획안을 확정, 세부적인 발간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특히 이번 호에는 교육위원 선거홍보에 역점을 두고 한인 후보 지면 인터뷰 등 한인사회의 투표 참여를 도모하는 선거 참여 캠페인 특집기획이 수록될 예정입니다.

KAAFL 뉴스레터 ‘포트리 소식’ 은 여러분 모두가 참여하실 수 있는 열린 언론의 장입니다. 함께 나누고 싶은 알찬 정보들, 삶의 현장에서 열심히 땀 흘리는 분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사진이나 전하고 싶은 미담들, 소개하고 싶은 행사 등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난 2001년 창간되어 지역 한인들에게 타운 행정과 한인사회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해온 포트리 소식은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과 참여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발전해 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포트리 한인 여러분의 고견에 귀 기울여 더욱 알차고 다양한 소식으로 찾아 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애정 어린 마음으로 지켜봐 주시고 따뜻한 성원과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럿거스 뉴저지 주립대, 한인 학생 그룹 RKCG, 한얼 풍물패 20주년 공연 안내
뉴저지 주립대, 럿거스 대학교 한인 학생들로 구성된 한얼 풍물패가 올해로 설립 20 주기를 맞아 지역 한인 여러분들과 함께 흥겨운 축하 무대를 나누고자 합니다.

지난 1991년, 미국 내에 한국 전통 문화를 소개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결성되어 우리 문화 계승과 보급을 위해 노력해왔던 젊은 한인 대학생들이 미국 사회 안에서 왕성히 활동하고, 이제는 그들의 자녀들과 후배들이 새로운 꿈과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0여 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우리의 것을 알리고자 하는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힘써온 한얼 풍물패는 한인 여러분들의 격려에 힘입어 더 큰 자긍심을 가지고 앞으로 더 우수한 수준의 공연을 통해 우리 문화를 알리는데 힘쓸 것입니다.

이번 공연의 수익금은 전액, 지역 사회 단체 등의 뜻 깊은 사업을 위해 기부될 예정입니다. 한얼 풍물패의 흥겨운 한국 전통 음악과 춤사위 한마당으로 고향 문화를 그리워하시는 어르신들은 물론 우리 고유 문화의 자긍심과 뿌듯함을 자녀들, 이웃들과 함께 나누시길 바랍니다.


일시: 4월 2일, 토요일, 오후 7시 30분

장소: 럿거스 뉴저지 주립 대학교 내 Nicholas Music Center (주소: 85 George Street -at Route 18- On the Douglass College campus, Rutgers University New Brunswick, NJ)

티켓: 일반 $10 / 학생 $5 / 당일 구매도 가능

공연 내용: 삼고무 / 모듬북 / 부채춤 / 풍물놀이를 비롯, 박수연 씨(2008 National Heritage Fellow National Endowment For Arts)의 특별 무대 및 퓨전 국악 공연 등

문의 사항: (571) 366-0669 또는 (201) 658 - 0851
경로기금 마련 악극 ‘홍도야 울지 마라’ 특별공연 안내
Media Korea TV 그룹 주관으로 눈물과 웃음 그리고 감동이 함께하는 현대판 신파극, ‘홍도야 울지 마라’ 특별 공연이 막을 올립니다.

지 난 14년간 동포 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잔치, 장수 만세 등 다양한 행사를 주관해온 MKTV 사가 한인 사회에 신선한 감동과 활력을 선사하고자 마련한 이번 공연은 3월 23일, 24일 양일간 뉴욕과 뉴저지에서 상연되며 주관사인 MKTV는 이번 공연 수익금 일부를 뉴욕과 뉴저지, 각 한인 노인단체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사랑에 속고 돈에 울고 ~ 대중 신파극의 상징인 악극 ‘홍도야 울지 마라’의 이번 무대는 귀순 여배우 김혜영이 주연, 홍도 역을 맡아 30여명의 화려한 출연진들과 함께 열연을 펼치며 라이브악단 연주와 국악이 곁들여져 더욱 풍성해진 명품 악극으로 여러분에게 선보입니다.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순수한 사랑과 희생’에 대한 현대적 재해석을 흥겨운 춤과 노래를 통해 전달해드릴 '홍도야 울지 마라'는 세대를 아울러 ‘민족의 애환과 정서’를 느끼게 해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입니다. 모쪼록 많은 한인 여러분들의 관람으로 경로 기금 마련에도 일조하시고 가족, 지인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 가지시길 바랍니다.



공연 일시
뉴욕: 3월 23일 (수) 4pm, 7:30pm
플러싱 대동연회장 그랜드 볼륨 

뉴저지: 3월 24일 (목) 4pm, 7:30pm
팰리세이즈 팍, 파인 플라자


입장권 : A석 : $100 , B석 $80 , C석 $60 

티켓 문의: 201-363-0707
뉴저지 한인 상록회, 저소득 노년층을 위한 무료 소득세 신고 실시

뉴저지 한인 상록회 (Korean American Senior Citizen's Asso. of NJ / 회장, 이명석)에서 무료 소득세 신고 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65세 이상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1일 시작되어 오는 3월 31일 까지, 화, 수, 목요일, 주중 3일간에 한해, 무료로 Tax 보고 서비스를 해드리는 행사입니다. 무료 소득세 신고 서비스를 원하시는 분들은 방문 시 소셜 번호와 수입을 증명하는 서류 등을 반드시 지침 하셔야 합니다.

대상 : 65세 이상 저소득층 (연 2만 5000달러 미만 소득자)
기간 : 2011년 3월 1일~31일 (한달 간) 화,수,목 한정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3시
장소 : 뉴저지 한인 상록회 (451 Grand Ave. Palisades Park, NJ 07650)
문의 : 201-242-0018
포트리 한인회 점심 미팅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포트리 한인회에서는 매주 화요일 점심 미팅을 갖고 있습니다. 이 미팅은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는 열린 공간입니다. 회원간에 좋은 정보와 의견 나누실 수 있도록 한인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장소: 산촌 레스토랑 (1550 Lemoine Ave., Fort Lee Plaza 2층)
일시: 3월 15일 화요일 12:00
회비 및 후원금
포트리 한인회는 여러분 이 내시는 회비 및 후원금으로 운영됩니다. 여러분의 작은 정성이 우리 이웃의 아픔을 덜어주고, 한인 커뮤니티의 발전을 위한 따뜻한 손길로 쓰여집니다.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회비 문의 : 201-944-9948
'포트리 소식'은 여러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KAAFL 뉴스레터‘포트리 소식’은 ‘포트리 소식’은 여러분 모두가 함께 참여하실 수 있는 열려있는 언론의 장입니다. 함께 나누고 싶은 생활 정보들, 생생하고 다양한 삶의 현장을 담은 사진, 전하고 싶은 미담, 알리고 싶은 행사 또는 제언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언제든지 포트리 한인회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